1. 캡챠 피하기

 

SNS로 로그인하기

  캡챠 뚫는법을 알았으면 내가 구글에 가있지 않았을까..? 하고 있었는데, SNS를 연동해서 로그인하는 방법이 존재한다는걸 알았다.

  그렇게 시도해본 결과, SNS로 로그인하면 캡챠가 뜨지 않는다는걸 알아냈다.

 

2. 자동 로그인

 

  바로 트위터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하는 코드를 만들어 테스트해보았다.

 

  잘 로그인되는것을 확인했다.

 

  이어서 그랑블루 연동을 시도해보았다.

  로그인은 2단계로 나누어지는데,

  1. ID/PW를 입력하고 로그인버튼을 누르는 과정(혹은 SNS 연동 로그인 버튼을 누르는 과정)

  2. 적합한 로그인 시도였을 경우 로그인 성공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확인" 버튼까지 누르고 난 이후에야 로그인 처리가 성공적으로 끝난다.

 

  따라서 모바게(그랑블루 서비스 회사) 로그인 페이지에서 트위터 연동 버튼을 눌러 세션을 획득 한 후,

 

  그랑블루 게임으로 찾아가 login버튼을 눌러주었다.

  쉽게 생각하면 넥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메이플스토리 게임페이지에서도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는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다.

 

  + 누르려하는 버튼의 크기가 커 다른 element에 가려지는 에러가 생겨, executeScript로 click함수를 실행해주었다.

  + sendKey(enter)는 키보드로 입력 가능한 버튼이 아니었는지 작동하지 않았다.

 

  새 탭에서 로그인 확인 창이 실행되므로, 다른 탭으로 전환해준후(어짜피 탭은 단 두개뿐) 확인버튼을 눌러 종료했다.

 

  그렇게 사람 손 없이 코드만으로 로그인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최종 코드만 올려놓으니 별 거 없긴한데, 온갖 에러 검색해보며 여기까지 오는데 이틀정도 걸린것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