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임...

스킬 강화를 몰빵해야 할 것 같은데, 어디에 몰빵할지 정리용

- 스킬은 5레벨마다 증가 수치가 높으니, 계산은 5레벨 단위로 계산 (10 ~ 15)

- 효과가 낮은 스킬이라도 4->5로 업할때는 다른 스킬 11->12 가는것보다 효율 좋을 가능성 있음1

- 틀려도 책임 안 짐 못 짐, 어짜피 각자 장비 룬 따라 효율 달라짐 

- 궁은 쿨타임 몰라서 계산 안 함, 별로 효율적이진 않은 것 같음

10 -> 15 레벨 쿨타임 스킬 데미지 상승량 룬 데미지 상승량 DPS 비고
내추럴 턴 5s 40 * 3 + 120 = 240 40 * 3 = 120 72  
윈드밀 12s 65 * 6 = 390 룬 없음 32.5 룬 데미지 확인 필요
프론트 스텝 8s 175 * 2 = 350 룬 없음 43.75 룬 쿨감 (별로임)
피루엣 15s 175 * 3 = 525 400 * ? 약 60 강화평타 룬, 횟수 2~4 (어시 1)
평타치는 시간까진 고려 못함
애드리브 10s 128 * 4 = 512 룬 없음 51.2 룬 파티버프

 

결론

DPS가 높은 내츄럴 턴과, 광역딜 + 파티버프 룬이 생길 애드리브 위주로 강화

나머지 하나는 윈드밀과 피루엣 중 선택 (섞어 사용해도 무방)

 

스킬과 룬 관련 간단한 사견

 

내추럴 턴

근접 사용시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기술이라 장판 피하기 GOAT.

룬 나비 딜이 변변찮긴 한데 2스택 스킬이라 딜 누수는 거의 없는 편.

쿨이 짧고 끊임없이 누르는 기술이라 쌓이면 작지 않을듯 함.

실제로 DPS 상승치도 1위

 

윈드밀

잡몹방은 광역딜, 보스방은 브레이크 게이지 쌓는 만능스킬.

은근 모션이 기니 주의.

룬 붙이면 지속딜이 추가되는데, 다른 룬에 비해 경쟁력이 없을듯 함

 

프론트 스텝

피루엣이라는 떨어지는 스킬이 있어서 돌진기는 든든함.

다만 룬은 이동 거리 비례 쿨감인데, 0거리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효율성이 떨어짐 

 

피루엣

후퇴기 + 잠시 원딜로 변신시켜주는 좋은 유틸기.

다만 댄서는 스킬쿨을 쉬지않고 돌려야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평타치는동안 스킬 쿨이 놀아버리면 딜 누수임. 

룬이 2개인데, 평타강화(산뜻함) 룬의 딜이 상당해서 원딜 상태에서도 딜누수가 없음

동렙 기준, 내추럴 턴, 윈드밀, 프론트 스텝 딜보다 강화평타 한 대 딜이 더 강함

 

애드리브

윈드밀과 함께 광역딜 셔틀.

대놓고 모션이 길어서 장판맞게되는 원인 1위

그래도 모션 중간에 취소가 가능해서 윈드밀보단 조금 낫다

룬을 찍으면 파티 버프를 줄 수 있다는데, 못얻어서 효율은 모르겠음.

 

룬 유의사항

 

엘리트와 에픽 룬은 겹치지 않음

산뜻함 룬은 엘리트와 전설만 있고

나비 룬은 에픽과 전설만 있음

엘리트 룬이라도 자기 직업인지 확실히 확인하고 잠궈놔야함

룬이 2개였는데요, 3개였습니다

 


++ 25.04.10 기준, 자동 넣기를 하면 잠금 룬도 승급에 들어가버리는 버그가 있는것 같다
내 룬 어디갔나했더니...... 

 

 

+ Recent posts